싱가포르 정재계 주요인사, 한인 단체장, 기업인 등 560여 명 참가…수익금은 장애인 후원기관에 기부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KOCHAM Singapore, 회장 신용섭)은 10월13일 SICC에서 주 싱가포르 한국대사관(대사 최 훈)의 후원으로 한국과 싱가포르의 정재계 주요 인사 및 기업인 등 저명인사와 각국 주요 대사를 초청해 ‘2022 코참 자선골프 및 네트워킹 갈라디너’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신용섭 회장, 최 훈 대사, 각국 대사, Jim Rogers 로저스 홀딩스 회장, Lee Yi Shyan 전 국회의원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Robert Yap 싱가포르경총 회장, Seah Kian Peng 국회의원 및 NTUC Fairprice 회장, 주요 한인단체장, 한국 및 싱가포르 주요 기업인 약 560여 명이 참석했고 참가자들은 골프와 만찬을 함께 즐기며 상호 우호증진과 비즈니스를 위한 시간을 가졌으며 수익금은 현지 장애인 후원단체 SPD에 전달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주 싱가포르 한국대사관, 싱가포르 한인회를 비롯해 CJ그룹, 아모레퍼시픽, 삼성전자, 오라클, YCH그룹, KOH브라더스, 현대건설, GS건설, LG전자, 아시아나항공 등이 후원에 나섰다.
신용섭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사태 개선 및 비즈니스의 단계적 정상화로 지난 2년간 중단되었던 행사를 2022 한국주간행사의 일환으로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코참 자선골프 및 네트워킹 갈라디너 행사는 한국, 아세안 및 전세계 파트너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행사로 가장 권위 있는 행사로 발전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코참의 역할을 이야기하며 한국-싱가포르 사업자간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싱가포르 정경련, 경총, 각국 상공회의소, 국내외 파트너 및 싱가포르 정부당국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고 한국내 싱가포르상공회의소 설립을 지원해 2023년 초 개설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코참 싱가포르는 싱가포르 장애인 협회에 2022년 1월 1차 기부를 했고, 이번에 2차 기부를 전달하며 회원들의 사회적 책임을 함께하고 있다고 말했다. 행사 개최를 위해 노력해준 분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개회사를 마무리했다.
최 훈 주 싱가포르 대사는 축사를 통해 지난 3년간 코로나19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한국과 싱가포르는 더욱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했으며, 2022년 5월 윤석열 대통령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방한한 할리마야콥의 방한과2022년 7월초 박진 외교부 장관이 싱가포르 가장 먼저 공식 방문한 것은 양국 관계의 친밀함과 활기를 보여준다고 전했다.
또한,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싱가포르와 한국 사이의 양자 무역과 투자는 성장하고 있으며 2020년 한국의 싱가포르 외국인 직접투자는 56억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양국 교역액은 240억 달러로 전년대비 36% 증가했다고 이야기하며 이런 의미로 한국과 싱가포르 경제계간의 행사가 양국의 미래 협력에 중요한 촉매제가 되고 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과 싱가포르 정재계 인사들간의 친밀한 우정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며 싱가포로장애인단체에 기부함으로 우리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함께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오늘 행사로 좋은 추억이 되고 양국의 우정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축사를 마무리 했다.
주빈으로 참석한 Ng Ser Miang 국제 올림픽 위원회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한국 기업들이 경제 분야 외에서도 동 행사를 통해 싱가포르 장애인 단체에 대한 사회 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음에 대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한 행사 순서중 K-POP과 태권도 공연을 기대하고 있으며 한국과 싱가포르의 완전개방으로 더욱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인사를 마무리 했다.
한편 이 날 행사를 위해 2022 K-POP World Festival 싱가포르 예선전 댄스 및 보컬 1등 팀이 오프닝 공연했으며 이어서 태권도 공연, Jive Talking’ 공연을 하며 참석자들의 열기와 흥을 높이기도 했다.
싱가포르 한국상공회의소 ‘코참 자선골프 및 네트워킹 디너는 지난 2008년 이후 13년째 매년 개최해온 행사로서, 한-싱 양국 기업인 교류행사 중 최대 규모 행사로서 무역, 금융, 건설, 에너지, 해운, 물류, 법률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동 중인 한-싱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킹을 확장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모색하는 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양국 간 인적 교류 협력을 증진하는데 기여해 오고 있음.
또한 한-싱 양국 재계 인사들의 공동 후원으로 자선기부금을 모집하여 장애인 단체에 전달함으로써 양국 인사들이 싱가포르 사회에 공동으로 기여함으로써, 싱가포르 내 우리 기업의 이미지와 위상을 제고하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 Comment
Congratulations on successful performance of KOCHAM Charity 2022.
Hope this event would enhance to boost the business relationship between Korea and Singapore.